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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치독스 해킹 컨셉 제작과정 카스퍼스키 랩에 도움받다


와치독스 해킹 컨셉 제작과정 카스퍼스키 랩에 도움받다


UBISOFT 에서 개발 중에 있는 해킹을 소재로한 발매 예정 게임인 "와치독스" 의 해킹 컨셉의 제작 과정을

전 세계적인 보안 관리 업체인 "카스퍼스키 랩" 에게 피드백을 받아가며 도움을 받고 있다는 것이

국외 외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카스퍼스키 랩의 피드백으로 와치독스의 해킹 컨셉 재구성


사실상 "와치독스" 는 현실에서 가능할법한 해킹법이라고 보기는 다소 어려운 "스마트폰" 단 하나만을 통한

도시 전체 네트워크 기기들을 해킹한다는 컨셉을 갖추고 있는 게임으로

게임 소재 자체는 참신하다 평가받은 바가 있지만 "해킹에 대한 묘사는 다소 비현실 적이지 않는가?" 라는 

평가를 피하지 못하고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이버 테러나 해커들의 전산망 침투와 같은 전문적인 분야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갖추고 있는

"카스퍼스키 랩" 이라면 이러한 "와치독스" 의 게임 내 컨셉에 대한 조언이 충분히 가능하며,

이미 "카스퍼스키 랩" 측은 "와치독스" 의 해킹 컨셉에 대한 비현실적인 부분이나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입니다.


단 한편의 게임을 만들면서도 이러한 섬세한 부분에 대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모습은

모범적인 게임 개발사의 대표적인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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